최악의 바이러스로 인해 국가에서는 이런 저런 지원금을 국민들에게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종류도 여러가지인데다 중복지급이 안되는 경우도 있고 지원이 자동으로 되는것이 아니라 신청을 해야만 가능하기때문에 받을수 있는 지원금을 정확하게 아는것이 중요한데요.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사업으로 저소득층 소비쿠폰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생활지원카드로 지원됨)
대상 : 법적 차상위 계층과 기초생활수급자
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따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지급문자가 갈 예정이며 문자가 도착하면 신분증과 마스크를 착용후 주민센터를 방문해 소비카드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생계,의료를 받는 가구와 시설급여를 받는 가구, 주거,교육,차상위를 받는 가구가 조금씩 다른 소비카드를 지원받게 됩니다. 금액은 최저 40만원~ 최대 192만원까지입니다.
지급받게되는 방식은 지역사랑카드(전자화폐), 지역사랑상품권, 온누리상품권등으로 지차체마다 가능한 방식으로 지급이 되게 됩니다.
소비쿠폰 사용처
편의점,약국, 서점, 병원, 지마켓,치과에서도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역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어서 결제가 안되는 곳도 있다고 하니 반드시 다른 현금이나 카드를 미리 준비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소비쿠폰은 해당지역에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받는 경우에는 전국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서울지역의 경우 받을수 있는 신한카드의 경우에는 소지자정보를 등록하면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마켓, 옥션등)
소비쿠폰의 지급시기는 같은 시에서도 천차만별입니다. 이미 4월초에 지급을 받은 동네도 있지만 아직까지도 지급이 되지 않는곳도 있으며 17일이후나 22일에 지급이 된다고 하는곳오 있으니 정확한 문의는 지역 복지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소비쿠폰은 기초수급자 지원이므로 현재 다른 지원금과 중복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즉,, 해당 대상자라면 소비쿠폰 + 돌봄쿠폰+ 서울지재난지원금까지 받을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소득도 중복이 간으하구요. 모두 신청잘해서 혜택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