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을 이용할때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중에 하나가 바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입니다.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는것을 증명하는 서류중에 하나인데요. 요즘에는 모바일에서 자동으로 확인하기도 하는데 아직까지는 햇살론등을 이용할때 서류로 제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인터넷,전화,팩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반드시 본인만 발급이 가능하며 대리인(위임장제출)의 경우 방문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팩스로 발급하는 방법은 1577-1000으로 전화를 한다음 상담원과 연결후 본인확인을 하고 팩스로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이 아닌경우에는 팩스로 발급을 받을수가 없습니다.
팩스신청을 한후에 팩스가 받는곳에 정상적으로 보내졌는지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팩스전송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때문인데요. 발신팩스기 번호를 확인해서 수인확인을 해두는것이 좋습니다.